bhc 치킨은 히어로, 대학생 ‘해바라기봉사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1분기 사회공헌 관련 관심도에서 1위로 올라섰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 대상 기업으로는 bhc 치킨을 비롯해 교촌치킨, BBQ치킨, 굽네치킨 등 4개 업체로 기업명에 사회공헌 관련 키워드로 검색,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는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이번 분석은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국내 4개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동안 뉴스, 카페, 커뮤니티,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이 bhc 치킨이 1,162건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bhc 치킨은 현재 'BSR(bhc+CSR)'이라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BSR활동 프로그램이다.

또한, bhc 치킨의 BSR활동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봉사단원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대표적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았다.

bhc 치킨은 출근길 실신한 아파트 경비원 심폐소생술 해 골든타임을 확보한 김남희 씨 이달의 주인공으로 선정해 최근 김남희 씨를 찾아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기도 했으며 지난 4월에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호 조치로 생명을 구한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를 ‘bhc 히어로’로 선정하기도 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