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동남아 전자상거래 수출 활로 확대 위해 '라자다' 연동 국가 확대

카페24 로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한국 사업자의 동남아시아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동남아 최대 오픈마켓 '라자다(Lazada)' 연동 국가를 확대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기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 이어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 3개 지역을 추가해 총 5개 국가로의 판매 연동을 지원합니다.

라자다는 회원 수 6천500만 명을 보유한 동남아 최대 오픈마켓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카페24 마켓통합관리'를 통해 자사 쇼핑몰 내 등록된 상품을 동남아 5개국에 동시 노출이 가능합니다.

국가별 주문 현황 및 배송 상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이 높다고 카페24는 설명했습니다.

카페24는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들의 해외 진출 지역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동남아시아는 인구가 6억6천만 명에 달하고, 한류 상품의 인기가 증가세여서 국내 사업자들의 글로벌 고속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한국 상품은 환영받는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들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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