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국내 진단키트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을 12일부터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항원 POCT 샘피뉴트(SampinuteTM)' 제품은 진단기기 전문기업인 BBB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셀트리온의 자체 코로나19 항체-항원 기술을 접목해 민감도를 높이고 10분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POCT는 진료현장에서 휴대용 장비로 곧바로 검체를 검사하고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진단기기이며, 육안으로 식별하는 RDT(신속진단키트) 대비 민감도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샘피뉴트'는 10분 만에 RT-PCR(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 대비 95% 이상의 높은 민감도를 보여줘 현존 코로나19 관련 신속진단기기 제품 중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해당 제품에 대해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거쳐 우선 미국시장 판매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또 오랜 기간의 재택근무를 마감하고 직원들의 근무 복귀를 앞두고 있는 대형기업체·정부기관들 위주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현지 대형 의약품 도매상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일부 대형 수요처는 직접 계약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또 진단키트 전문기업체인 휴마시스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DiaTrustTM)'에 대해서도 FDA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고 미국 내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