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시작한 코로나19가 현재 우리나라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신규 확진자 숫자가 줄어들며 코로나19 확산의 정점을 이미 지났지만 우리는 어디가 정점일지 아직 모르는 상황으로 중국의 발병으로 잘 나가던 미증시도 한국의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하락이 나온 상황입니다.
물론 2~3개월 지나면 봄이 오면서 더위에 약한 코로나 바이러스도 힘을 잃을 것이고 주식시장도 결국 성장주 위주로 IT, 전기차 등의 업종이 다시 제자리를 찾아 올겁니다. 과거 사스, 메르스 때도 그랬죠. 다만 지금의 이 상황은 언제까지 갈지 모르죠, 큰 그림으로 봄이 오면 괜찮아질 것이다 라고 말 할 수는 있지만 상황이 어디까지 나빠질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특히 주식시장에서 리스크 관리는 필수이고 심하게 해도 나쁠 것이 없는 것이 리스크 관리입니다.
어차피 지나갈 악재로 생각하고 안일하게 대응하기보다는 지금이라도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할 때입니다. 이미 다 하락한 좋은 종목을 매도하라고 하는 것이 아니고 포트관리를 통해서 변동성 시장을 이용한다면 오히려 더 큰 수익을 가져갈 수도 있는 시장입니다. 오히려 이러한 상황 때문에 급등한 종목도 많고 코로나19가 금방 끝나지 않는다면 시장의 변동성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안일하게 대응하지 마시고 지금 시장의 중심에서 적극 대응하시되 오히려 2~3개월 뒤에 올라갈 종목은 저점매수 해나가는 방식으로 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전략은 오늘 오후4시 엠비엔골드 무료방송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흔들리는 시장에서 관심 가져야 할 최현덕 매니저의 공략주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