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광고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신제품] 금복주 `소주왕 금복주`, 뉴트로 감성 `소주왕`
기사입력 2019-12-06 06:04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대구·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한 주류회사 '금복주'가 뉴트로 콘셉트의 신제품 '소주왕 금복주'를 출시했다.


'소주왕' 별칭을 가지고 새롭게 출시되는 금복주는 1970~1980년대 대구·경북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소주왕 금복주는 360㎖ 기준 알코올 도수 16.9%로, 국내산 쌀 증류원액을 첨가해 한층 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소주왕이라는 별칭과 함께 '복영감' 이미지를 중앙에 크게 배치했다.

금복주의 대표 캐릭터 복영감은 포대화상(중국 후량 사람으로, 형상이 재물을 가져다준다는 믿음이 있다)의 얼굴을 형상화한 것으로, 자비의 정신을 바탕으로 널리 인간을 복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친근하고 마음씨 좋은 이웃집 할아버지 이미지로 평화롭고 순박한 우리의 민족성을 상징하기도 한다고 금복주 측은 설명한다.

레트로 타입의 짙은 파란색 한글 로고를 적용해 가독성도 높였다.


이원철 금복주 대표이사는 "신제품 '금복주'는 주류 시장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감성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으로 4050세대에게는 그 시절의 향수를, 새로움을 추구하는 2030세대에게는 신선한 자극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이사는 또 "다양하고 재미있는 소재의 광고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 강화로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인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자인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