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자사 제품을 태국 전 유통채널에 입점시키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태국에 1천500여 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CVS Lotus Express에 '이슬톡톡'을 입점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5년 동남아 일대 현지화와 함께 태국에 진출한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현지 가정용 시장을 공략해 왔습니다.

태국 대형마트 4개 회사에 '참이슬' 등 전 제품을 입점시켰고, 방콕 등 대도시 인근 CVS 2개사에서도 주력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해 태국 전역 4천200여 개 매장에서 판매하게 됐습니다.

이같은 성과로 태국 내 소주 판매량은 지난 3년간 27% 이상 신장했고, 올해도 지난해보다 2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현지 유통채널 입점으로 본격적인 가정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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