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2019년도 정기임원인사…육근양·김성은·김홍일 등 계열사 대표 발탁

HDC그룹은 2019년 1월1일부로 3개 계열사 신임 대표이사를 포함 총 16명에 대한 정기임원인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룹은 HDC 그룹의 중장기 전략 방향에 부합하는 혁신형 인재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HDC아이앤콘스 신임 대표이사에는 육근양 경영기획본부장을 선임했습니다.

그룹은 육 신임 대표이사가 탁월한 수주역량과 과감한 추진력으로 HDC아이앤콘스의 사업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적임자로 평가했습니다.

HDC아이콘트롤스 신임 대표이사에는 김성은 ADT캡스 상품개발실장을 선임했습니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전략마케팅 전문가로 한양대 전자공학과와 동대학원 MBA를 졸업했습니다.

그룹은 HDC아이콘트롤스가 친환경 정보기술(IT)과 모바일을 연계한 홈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스마트 홈 사업을 구현하는데 김 신임 대표이사의 기여가 클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HDC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는 김홍일 HDC 지주회사 상무가 발탁됐습니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현대증권, 교보증권을 거쳐 HDC현대산업개발 경영기획, 인사를 담당했습니다.

그룹은 김 신임 대표이사가 그룹 금융부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건실한 자산운용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정기임원인사와 함께 기존 3본부 3실 36팀 체계를 4본부 1실 31팀 체계로 조정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합니다.

영업조직 강화를 위해 수주영업본부를 신설, 올해 새로 도입한 애자일(Agile) 조직을 확대 적용해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반응하면서 고객 친화적인 상품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HDC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전략과 조직, 인재를 한 방향으로 정렬하여 강력한 실행력을 담보하는 데 목적을 뒀다"며 "성과중심의 문화를 확산시켜 HDC 고유의 경영모델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서상준 기자 / ssju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