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예술협회, 청년 창업활동 지원 '지식라운지'…이번에는 해외창농

KT&G 후원으로 (사)나눔문화예술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지식라운지가 예비 창업가들에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올해 5월 개소한 지식라운지 한국산업기술대학점은 창업 커뮤니티 공간으로 다양한 제반 시설을 이용하며, 창업팀 간의 교류, 창업 멘토의 전문적인 코칭으로 체계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속가능한 창업기반 조성을 위한 센터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해 성공적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맞춤 실무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예비 창업자들이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개발, 사업화 할 수 있도록 기업 연계서비스도 넓혀가고 있습니다.

나눔협회 유현숙 이사장은 “성공적 청년 창업을 위해서 창업 커뮤니티 활성화와 수요자 중심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창업 소통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창업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창업-성장-회수-재도전’의 선 순환적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창의와 혁신을 기반한 스타트업 중심의 창업 붐 조성’이 필요한 시점이므로 앞으로도 청년창업 성공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나눔협회는 농업계대학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농업계대학 청년 해외 창업 생태계 조성 활성화 프로젝트’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유 이사장은 “동남아시아 국가는 농업분야 창농/창업의 여지가 많아 농업계대학 청년 해외 창업 생태계 조성 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농업계대학 청년일자리 창출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나눔협회의 농업계 대학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글로벌 창업 생태계 조성 포럼 개최는 11월 초 열릴 예정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