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소포장 식품에 대한 인기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소용량 썬 김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닐슨 집계에 따르면 맛김치 시장에서 500g 이하 제품은 최근 3년간 판매액이 평균 10.3% 증가했습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소형 썰은김치'라는 컨셉으로 '8가지 자연재료 양념 아삭썰은 김치'를 출시했습니다.
'8가지 양념 아삭썰은 김치'는 양념 비율은 높이고, 실제 생새우젓과 통배추를 활용해 고급화와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김도윤
CJ제일제당 하선정팀 팀장은 "국내 프리미엄 소형 썰은 김치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한식문화기반 구축에 앞장서는 제품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