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코란도 시리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쌍용차는 지난 1월 내수 5445대, 수출 6189대(CKD 포함) 등을 포함해 총 1만1634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에도, 내수시장에서 코란도 패밀리 브랜드의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전년동월 대비 9.5% 늘어났다.

특히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전년 대비 34.9% 증가한 5445대가 팔려나갔다. 쌍용차는 지난해 4월 이후 매달 내수시장에서 5천대 이상 판매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차종별로는 코란도스포츠가 24.1% 증가한 2천150대로 가장 많이 팔려 실적을 견인했다. 뉴 코란도 C도 10.1% 늘어난 1580대, 코란도 투리스모도 20% 증가한 807대를 기록했다.

수출도 뉴 코란도 C가 러시아, 중국 등으로의 물량이 확대되면서 지난해 10월 이후 3천대 이상 선적돼 완성차 기준 전년동월 대비 1.8% 증가했다. 다만 조업 일수 축소에 따른 공급물량 축소 영향으로 CKD(반조립) 물량이 줄어들면서 수출 전체적으로는 전년 대비 6%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올해도 코란도 시리즈 등 인기차종의 판매확대를 통해 도전적인 판매목표 달성은 물론 5년 연속 판매증가세도 지속해 나갈 곳"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올해 전년 대비 약 10% 정도 증가한 16만대의 판매 목표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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