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윤 금융위원장은 "SMS나 이메일, 방송광고 등 무차별적이고 공격적인 대출권유에 대해 근본적으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신 위원장은 26일 오전 임시 금융위원회를 열고 "허술한 개인정보의 유출·유통 실태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면서 혹여 발생할지 모르는 피해에 대해 국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TV 방송광고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 대해 대출을 권유하는 방식에 대해서 그 문제점을 검토해 개선방안을 적극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보험사의 TV광고 등도 개인정보 관리의 점검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SMS나 이메일 등 소비자에게 무차별적으로 대출을 권유하는 방식도 제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 위원장은 "SMS나 이메일 등을 통한 무차별적인 대출권유 방식이 금융이용자나 금융사에 필요한 방식인지 면밀하고 근본적으로 따져 보겠다"며 "반드시 ?요하고 부작용이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러한 영업을 제한하는 방안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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