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우리시장, 연일 부진한 흐름을 보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은 정말 답답하실 텐데요,
M머니 황금도시락에 출연한 슈퍼개미 박정현씨는 지금과 같은 장세에서는 '시장중심주'에 투자해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최은진 기자가 전합니다.
【 기자 】
주식투자의 쓴 맛과 단 맛을 모두 맛 본 후에야 노하우를 발견했다는 슈퍼개미 박정현 씨.
M머니 황금도시락에 출연한 박 씨는 하락장, 즉 공포구간을 활용해 수익을 내는 방법을 구사했다고 말합니다.
▶ 인터뷰 : 박정현 / 슈퍼개미
- "공포라고 하죠. 호가 창에서 느껴지는 공포심리, 보통 일반인들이 매수할 수 없는 시기가 알고 보면 최적의 매수시기라고 할 수 있죠."
지금과 같은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장세에서는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종목에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이른바 테마주라고 불리며 위험이 따르기는 하지만 욕심을 줄이고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을 분석해 접근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합니다.
▶ 인터뷰 : 박정현 / 슈퍼개미
- "(지금같은 장세에선)시장중심주 매매를 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흔히 테마주죠. 테마주가 다 나쁜 것은 아닌데 개미투자자분들이 욕심을 많이 내신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한 선에서 짧게 치고 나오면 이 험난한 장세를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기준점을 설정하고 신중하게 매매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슈퍼개미 박정현 씨가 전하는 '개미들을 위한 투자전략'은 오늘(11일) 오후 5시 30분, M머니 황금도시락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 '생톡 특별인터뷰'에서는 박 씨와의 실시간 상담이 준비돼 있습니다.
M머니 최은진입니다. [choi.ej@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