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케이엠더블유입니다.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과 함께 케이엠더블유의 최근 이슈에 대해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준현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케이엠더블유를 둘러싸고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케이엠더블유를 둘러싼 세 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국내와 글로벌 통신사 LTE 설비투자 확대 수유주로 거론이 됐습니다. 설비 투자 확대로 소형기지국(RRG) 수주가 증가했다는 좋은 소식이 있고요.
두 번째로 미국 경쟁회사 파워웨이브 파산에 따른 수혜입니다. 주력제품인 원격무선기지국(RRH)를 두고 파워웨이브와 경쟁관계였으나 파워웨이브가 주력제품 개발을 하지 못해 파산함으로써 미국 스프린트발 RRH 독점공급을 하게 되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수출증가와 중국법인 수주증가로 1분기 연결기준 호실적이 전망됩니다. 최근 주가가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케이엠더블유는 외국인 지분은 미미하다고 볼 수 있고요. 3월 이후 기관의 꾸준한 매수기조로 지난 금요일 종가 19,100원을 기록했습니다.
【 앵커멘트 】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준현 차장 】
통신사들이 LTE설비투자 증가와 정부 정책 모멘텀의 이중수혜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떄문에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ER 10배 수준으로 이익기준 밸류에이션 부담은 적으나 성장주들의 경우 성장성 둔화만으로 조정의 빌미가 되기 때문에 실적을 확인하면서 대응해야 하고요. 목표가 22,000원 조정 시 매수관점에서 접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토러스증권 박준현차장이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