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iren] 현대위아(011210) 상승 전망, 디브이에스(046400) 관망세 유지

현대위아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현대위아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자동차 부품, 공작기계, 산업기계, 프레스, 항공기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정준세 MBN Gold 전문가는 현대위아의 주가가 4월달에 급등한 이후, 5월부터 오랜기간 횡보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동안엔 기관들이 주가를 이끌고 있었던 종목군이지만, 최근 들어 외국인들의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라 덧붙이면서, 그동안 주가가 못 오른 측면도 감안하여, 향후 주가의 상승을 전망했습니다.

정준세 전문가는 현대위아의 매수가는 163,000원, 목표가 기준으로는 172,000원, 손절가는 158,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이렇게 현대위아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온 반면, 디브이에스를 보수적인 관점에서 바라보자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디브이에스는 DVD로더, DVD플레이어를 생산하는 방송수신기 및 음향기기를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양진혁 MBN Gold 전문가는 디브이에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의견을 내놨습니다. 동사는 최근 자기자본의 21% 규모의 대출금과 이자를 연체했다는 소식을 발표한 날부터 5일간 주가가 34% 하락했지만, 이후 반등에 성공하며 15일간 446%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양 전문가는 이러한 '묻지마 상한가' 종목군은 보수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자라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