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8시 프리마켓서 주문 지연 오류
키움증권도 지난 3~4일 연속 오류
미래에셋증권의 HTS(홈트레이딩시스템)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18일 오전 8시부터 프리마켓 주문이 지연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NXT) 출범 이후 전산 장애가 반복되며 투자자 불편이 커지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날 아침 공지를 통해 “금일 넥스트레이드(NXT) 프리마켓 시간대 중 일부 주문이 지연되어 주문 후 체결내역을 꼭 재확인해 달라”고 안내했다.
오전 8시부터 약 10분 동안 주문 체결 오류가 발생하면서, 일부 투자자들의 주문 취소나 정정이 되지 못한 불편이 발생했다.
오류를 겪은 고객 일부는 서비스가 정상화될 때까지 주문 처리 지연 상황에 묶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NXT프리마켓 시간대 일부 주문 관련 지연이 있었으나 신속한 조치 이후 모든 주문에 대해서는 정상처리가 완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산 오류는 지난달 대체거래소인 넥스트레이드(NXT) 출범 후
미래에셋증권에서만 발생한 두 번째 오류다.
지난달 4일에도
미래에셋증권의 HTS와 MTS에서 주문 체결 조회가 지연되는 문제가 있었다.
최근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이 같은 전산 장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국내 주식이 급락하던 지난 3~4일 연속으로
키움증권에서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또한 지난달 18일에는 한국거래소에서 발생한 시스템 오류로 약 7분간 유가증권시장 전 종목의 거래가 지연되기도 했다.
거래소는 복수거래소 체제가 시작되며 새롭게 도입된 ‘중간가 호가’ 시스템이 기존 로직과 충돌을 일으키며 발생한 사고라고 설명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