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를 출범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금융권에서 시니어 계층을 위한 특화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하나 더 넥스트는 하나은행과 하나증권, 하나생명보험 등 그룹 내 협업을 바탕으로 은퇴 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 분야 전반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존 시니어층 외에도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 이후 삶에 대한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 대상입니다.
하나금융은 브랜드 출범에 맞춰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문 서비스 채널인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1호점을 서울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금융센터에 개점했습니다.
라운지에는 전문 상담 인력인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를 배치했습니다.
라운지는 을지로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선릉역, 마포, 영등포 등 주요 거점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하나금융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 전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나 더 넥스트의 시그니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입니다.
하나은행은 타깃데이트펀드(TDF)를 활용한 'TDF 신탁', 하나자산운용은 월지급식 상장지수펀드(ETF) 상품, 하나손해보험은 치매 간병보험 등을 출시합니다.
하나금융은 이승열 하나은행장을 의장으로 하나증권,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자산운용, 하나벤처스의 사장단과 주요 임원들로 구성된 하나 더 넥스트 협의체도 꾸렸습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시니어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한 하나금융만의 솔루션'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하나 더 넥스트가 출범했다"며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로서 하나금융그룹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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