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부유층의 수가 역대 최다로 늘어났습니다.
고액 자산가들이 늘면서 이들의 자산을 관리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인 '패밀리오피스'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 규모만 100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국내 5대 증권사의 패밀리오피스 자산을 합산하면 104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일반 고액 자산가의 자산과 합산하면 약 400조 원에 육박합니다.
한국의 고액 자산가 수도 늘고 있지만, 상속세 등 세금 문제로 한국을 떠나는 자산가들 수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국내 고액순자산보유자의 올해 순유출 예상치는 1,200명으로 세계 4위 규모의 유출 규모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홍콩과 싱가포르는 이렇게 유출되는 자산가들에게 파격적인 세제 혜택으로 글로벌 자금을 유치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슈퍼리치들의 투자가 금융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산업 전반에 미치는 상승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매일경제TV<경제 토크쇼 '픽'>에서는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경제 이슈를 '픽'해 각종 데이터를 기반해 그래'픽'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이 복잡한 경제 이슈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MC를 맡은 경제 길잡이 이재용 아나운서의 편안한 진행과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분석, 남다른 시선을 가진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로 경제 이슈를 흥미롭게 풀어내고자 합니다.
오는 8월 2일 금요일 방송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슈퍼리치들의 세계부터 이들이 현재 주목하는 투자처는 어디인지 전문가들과 함께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그래픽으로 쉽게 만나는 경제,<경제 토크쇼 '픽'>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매일경제TV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