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의 더(THE)100리포트 92호 표지 이미지. [사진 출처 = NH투자증권]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더(THE)100리포트 92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 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첫 번째 리포트 ‘퇴직연금 금융회사의 서비스 평가 분석 : 참는 것은 미덕이 아니다’에서는 국내 최초로 퇴직연금 금융회사(사업자)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대한 퇴직연금 가입자의 평가를 분석하고, 퇴직연금 가입자가 퇴직연금 금융회사(사업자)를 유지하거나 변경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다.
두 번째 리포트 ‘금맹(金盲)을 탈출해야, 경제수명 늘어난다’에서는 퇴직연금에 가입한 직장인 가구를 대상으로 월평균 소득 및 지출, 실물자산·금융자산, 부채 등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직장인 특성별로 노후준비 상황에 대해서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금융시장의 오토파일럿(Autopilot), 타깃데이트펀드(TDF): TDF 투자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에서는 미국·한국의 TDF 현황을 분석하고 TDF 투자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을 설명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퇴직연금이 노후준비의 중요한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퇴직연금 가입자들은 관리에 대해 약간은 소홀한 부분이 있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퇴직연금 금융회사의 서비스에 대해 다시 한번 평가해 보고, TDF 등 퇴직연금 운용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노후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