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어느 은행이던 계좌연결해 편리하게 쓰세요

18일부터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 가능
통화별 한도도 300만원까지 확대돼

하나금융그룹의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 고객들은 앞으로 모든 은행에서 계좌 연결이 가능해진다.

또 통화별 한도도 300만원까지 늘어나 더 편리한 서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7일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관계사 계좌만 등록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고객이 쓰던 은행 계좌 그대로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셈이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41종 통화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출금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실시간 환전으로 현금 없는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타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해외 여행 필수품’이라 불리며 400만명의 선택을 받은 서비스지만 그동안 하나금융그룹 계좌로만 이용 가능해 고객들의 지속적인 계좌 확대요청이 있었다.


앞으로는 은행을 고민할 필요없이 내가 쓰고 있는 계좌 그대로 트래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다.

타 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고객도 이제 전 세계 어디서나 트래블로그로 현금없이 여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41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출금 수수료 무료등의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8일부터 하나머니 한도가 통화별 300만원까지 늘어난다.

기존 통화별 한도가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된 것으로 오직 트래블로그에서만 가능하다.

외화머니 특별한도 확대는 이달 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아 시행되는 서비스다.


과거 트래블로그 카드로 200만원이 넘는 금액을 결제할 수 없어 고객들이 불편했다면, 이번 조치로 외환 환전 및 결제 편의성은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다만 늘어난 특별한도는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송금 및 ATM 출금 시에는 불가하다.

외화머니 특별한도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개별 신청 가능하고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연장할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 확대와 통화별 한도 300만원 상향은 고객 요구에 하나금융그룹이 응답한 것”이라며 “해외여행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트래블로그는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동시에 혁신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 대한민국 1등 여행카드이자 국가대표 해외 여행서비스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