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발장전<도전 369>는 MBN 골드 매니저 6명이 참여해, 한 달 동안 수익률을 겨루는 코너입니다.
여섯 명의 매니저가 매일 한 종목씩 추천하면서 3·6·9% 목표 수익률을 선택합니다.
목표 수익률 달성 여부에 따라 1, 2, 3개씩 손바닥 개수를 획득하고,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 시 종가에 매도됩니다.
누적 손바닥 개수에 따라 매월 첫 거래일에 최종 1위를 가립니다.
엎치락뒤치락하는 수익률 게임 속에서 날이 갈수록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도전 3·6·9!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영광의 3월 우승자는 주도주 마스터 MBN 골드 최현덕 매니저입니다.
도전 3·6·9! 역대 최다 우승자 최현덕 매니저는 반도체, 제약·바이오, 로봇 등 당일 시장 주도 섹터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20개 종목 중 총 8개 종목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인성정보 15.7%(24.3.12)·
알에스오토메이션 18.2%(24.3.19)은 매매 당일 무려 15%가 훌쩍 넘는 큰 수익률을 기록했고,
비에이치아이·
인성정보(24.3.11~12),
HB솔루션·
HB테크놀러지(24.3.19~20) 등 연속 달성에 성공하며 상위권을 유지, 3월 마지막 거래일
엔젤로보틱스를 8.8%(24.3.29) 공략하며 우승에 강력한 쐐기를 박았습니다.
최현덕 매니저는 “항상 상위권을 유지했지만, 1등은 오랜만이다. 꾸준히 주도주를 매매한 결과인 것 같고, 원래 내 것이었던 것을 가져온 느낌”이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종목 선정에 대해 “테마주는 제외하고, 시장의 관심을 갖는 주도주와 수급을 분석하는 것”이라며 “누구나 다 볼 수 있는 기관, 외국인 수급이 아닌, 진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일일 매매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4월 주목할 업종에 대해 “AACR을 기점으로 바이오 변동성에 주목하고, 반도체는 계속 기회”라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바이오는 조정 시 주도주 위주로 매수 할 것을 추천”하며 “목적은 1등이 아니라 그날그날 시장의 주도주를 시청자에게 제대로 알려주는 것”이라고 각오와 전략을 세웠습니다.
3월 마지막 거래일까지 우승 왕관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 도전 369! 월말이 될수록 긴장감이 더욱 고조되며 관전하는 재미가 생기는 일발장전 속 코너<도전 3·6·9>는 월~금 오전 9시 35분에 매일경제TV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닌 여섯 매니저들의 순위 쟁탈전! 즐거움과 함께 수익을 낼 수 있는 기업들을 많이 알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