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와
카카오톡에서 업무 처리 역량을 강화한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0월 1차로 신한금융그룹의 AI
컨텍센터(AICC) 통합 전략 사업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했습니다.
이번 2차 오픈에서는 챗봇을 통해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를 한번에 진행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주식 관련 권리, 계좌 현황,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개인화 상담 서비스로까지 연결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말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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