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최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경기 국제 웹툰 페어 2023'이 경기도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진행됩니다. 올해 네번째를 맞는 이번 웹툰 페스티벌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제 1전시장 4홀에서 진행되고 전년보다 더 많은 참관사들과 유명한 라이선스 상품들이 준비될 예정입니다. 지난 2022년에는 참관객 2만여명, 부스 309개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올해는 132개 국내 외 웹툰 관련 기업과 작가들이 참여해 창의적인 작품과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 중입니다. 성우 박신희, 류승곤의 토크쇼와 사인회, 웹툰 성우 오디오 쇼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예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 웹툰 페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굿즈와 유명 캐릭터의 포토존 등 다양한 재미 요소들로 부스들이 꾸며질 예정입니다.

포스터 제공 : 스타콘텐츠
이번 웹툰 페어 참가사인 스타콘텐츠 신두섭 대표는 “본사 부스에서는 <꽃보다 남자>, <유유백서>, <카쿠리요의 여관밥>, <악역의 엔딩은 죽음 뿐>까지 유명 작품 속의 캐릭터 등신대 포토존과 굿즈 등을 만나실 수 있다”며 “서브컬쳐 시장이 20-30대 MZ 세대에게 소비가 매해 증가되는 만큼 서브컬쳐 시장의 확장성은 무한대라고 생각한다. 라이선스사 입장에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한 만큼 본사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생각”이라고 전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