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4월 미국 시장에서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3개월 연속 수출 1위, 누적 수출 5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J.D.Power)의 PIN(Power Information Network)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6.3% 증가한 1만1천130대를 판매, 소형 SUV 부문에서 16.0%의 소매 판매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는 5천429대 팔리며 8.1%의 점유율을 기록, 4위를 차지했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는 사실상 쌍둥이 모델로 국내 수출 통계상 모두 트레일블레이저로 통합돼 집계됩니다.

두 모델의 점유율은 24.1%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19년 11월, 글로벌 시장 판매를 위해 처음 선적되기 시작했으며,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누적 수출 51만8천583대(GM 집계 기준)를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일부 경쟁모델과는 달리 해외 생산 없이 국내 선적만으로 단기간 내에 수출 50만 대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4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4월 한 달간 총 2만2천694대 수출되며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한편, 2월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가 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4월 한 달간 총 1만3천646대가 수출돼 첫 선적 이후 세 달 만에 누적 수출 3만4천114대를 기록, 4월 국내 자동차 수출 4위를 기록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시장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출시된 이후에도 2개월 연속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GM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가 국내 수출 1위 품목으로서 수출 역군으로 부상한 가운데, GM은 한국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두 차종의 생산 극대화와 대량 수출을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기여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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