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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재진출 1년 기념 '현대 브랜드 데이' |
현대자동차가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합니다.
하반기 코나 일렉트릭을, 내년 초 아이오닉 5 N을 출시하고, 전기차의 경우 구매 후 3년간 무상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현대차는 현지시간 16일 일본 도쿄 시부야 트렁크 호텔에서 '브랜드 데이'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주요 사업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1년간의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차는 현지 특성에 맞는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이날 공개했습니다.
우선,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점검 기본료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3년차 점검 때에는 전기차 성능 유지에 필수적인 배터리 냉각수(쿨런트)를 무상 교체해줍니다.
현지 도로폭,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도 실시합니다.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마다 한가지씩, 연간 최대 10만엔, 약 99만 원의 외관손상 수리비를 지원합니다.
범퍼·앞유리·도어·타이어 가운데 최대 2개까지가 서비스 대상입니다.
현
대모빌리티재팬(HMJ) 조원상 법인장(상무)은 "이번 발표는 첫번째 단계로 향후 현지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해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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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
HMJ는 올 가을 코나 일렉트릭을 일본 시장에 출시합니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 코나 일렉트릭은 현재 일본에서 실제 도로 테스트를 거치고 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콤팩트 SUV'인 코나 일렉트릭은 일본의 도로 환경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형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내년 초 일본에 출시합니다.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는 마케팅 용도로 도입해 전시, 시승회를 통해 일본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와 일본 사업을 총괄하는 유원하 부사장은 "ZEV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현대차가 전 세계 어디에서도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였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시도를 격려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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