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줄었습니다.
이마트가 2023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7조 1천354억 원, 영업이익 137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오늘(11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60.4% 감소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은 27억 원으로 99.7% 줄었습니다.
이마트는 영업이익 감소의 주된 요인은 코로나19 확산 시기 성장에 대한 역기저효과와 불황으로 인한 장바구니 부담 상승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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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닷컴의 1분기 매출액은 4천213억 원, 영업손실은 156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9% 줄었지만 적자는 101억 원 개선됐습니다.
G마켓의 매출액은 4.2% 감소한 3천31억 원이고 영업손실은 85억 원 개선된 10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수익성 중심의 상품 구성 강화와 물류비·마케팅비 효율화로 적자를 개선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수익성 중심의 상품 강화, 오프라인 리뉴얼 등 미래를 위한 체질 개선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향후 수익을 담보한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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