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1천92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실적은 컴투스의 최대 1분기 매출 기록으로, 역대 분기 최고 매출에도 근접한 성과입니다.

1분기는 게임 서비스 사이클에 따라 매출이 연중 가장 낮은 시기임에도, 2천억 원에 육박하는 높은 실적을 기록하며 올해 목표인 1조 원 매출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마케팅비 증가 등으로 148억 원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에 따른 일시적 비용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며 다시 한번 역주행에 성공했습니다.

야구 게임 라인업도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300억 원 매출로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이 출시돼 연간 매출 목표 1천5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 글로벌 출시한 '크로니클'은 서비스 54일 만에 매출 500억 원을 돌파하고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5위, 전 세계 앱마켓 상위권에 오르는 등 모바일은 물론 PC 시장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두며 장기 흥행작 반열에 올랐습니다.

컴투스는 올해 연 매출 목표 1천억 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컴투버스, 미디어 콘텐츠 사업도 컴투스의 1조 매출 목표에 힘을 보탭니다.

올해 2분기 메타버스 오피스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에 들어가는 컴투버스는 3분기 컨벤션 서비스를 비롯해 20개 이상의 제휴 기업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편 컴투스는 직전 3개년 별도 기준 평균 영업현금흐름(OCF, Operating Cash Flow)의 33%를 재원으로 ▲배당, ▲자사주 매입, ▲자사주 소각을 진행하는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해당 재원으로 주주 배당을 실시하고, 자사주를 매입해 그중 50%는 소각한다는 계획입니다.

올해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성공적인 투자 성과 등을 특별 반영한 총 605억 원을 주주가치 제고 정책 재원으로 결정했습니다.

올해 진행된 자사주 매입 및 배당에 더해, 152억 원의 특별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추가로 18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합니다.

또 신규 매입하는 자사주 중 전체 발행 주식수의 1%인 128,665주를 소각합니다.

컴투스는 여러 채널을 통해 주주의 의견을 경청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중장기적 기업 성장을 기반으로 한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주주 환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