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 영상콘텐츠 공유로 전국 송출

전라남도와 정책 전문채널인 한국정책방송원(KTV)이 협약식을 갖고 전남의 다양한 홍보영상을 전국에 송출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전남도는 15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콘텐츠 공유 및 홍보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사진제공=전라남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5일 오전 도청 정약용실에서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과 ‘영상콘텐츠 공유 및 홍보협력’ 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전남도는 경제·관광·문화 등 다양한 분야 홍보영상과 역사적 가치를 가진 영상기록을 공유합니다.

또 KTV 국민방송 제작 프로그램 유치와 촬영 지원으로 우수한 관광자원과 정책 등 전남의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국 시청자에게 제공토록 할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원은 전남도의 홍보콘텐츠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제작, KTV 국민방송에 홍보영상을 송출함으로써 관광산업 회복과 각종 행사 붐업 조성 등 전남도 정책홍보 강화에 협력합니다.

전남도는 KTV 국민방송을 통해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2023 국제농업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를 전국에 송출, 행사 분위기 고취 및 성공 개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남 방문의 해, 주요 관광지 홍보로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회복세를 맞은 관광산업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도의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대한민국 최고의 정책 알림방송인 KTV 국민방송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도민 복리가 증진되고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디어 시대 국민과 열린 소통으로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하도록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종대 원장은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자체 노력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정부 공공채널인 KTV 본연의 임무”라며 “지역 홍보 소통협력 차원에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호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효원 기자 [mktvhonam@naver.com]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