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이 대체불가토큰(NFT) 콘텐츠 확대를 위해 한국조폐공사, 디지털 아트 기업 스마스월드, 메타버스 전문 기업 올림플래닛, NFT 콘텐츠 전문 기업 앤에프티코리아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스마스월드는 한국·미국·독일 등에서 활동하는 작가 5명이 모여 결성한 NFT 전문 아티스트 팀입니다.

올림플래닛은 각종 전시·박람회를 개최하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이며, 앤에프티코라이는 디지털 콘텐츠 컨설팅 전문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한국조폐공사 등 4개사와 골드바가 결합한 NFT 아트 작품을 제작하고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입니다.

육우석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담당은 "디지털 기반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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