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AI 챗봇 'GS25 챗봇조이'의 2월 가입자 수가 전월 대비 130% 증가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GS25는 지난해 점포용 챗봇과 고객용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점포용 챗봇인 'GS25 챗봇조이'는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AI 챗봇으로, 점포의 상품·물류 조회·업무 지식 검색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고객용 챗봇 '바로톡'은 고객을 위한 소통 채널로 신속한 비대면 처리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GS리테일은 점포 운영 효율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챗봇 성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황지현 GS리테일 모바일마케팅 담당자는 "GS25는 가맹 경영주뿐만 아니라 고객의 쇼핑 편리성 향상을 위해 AI챗봇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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