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직원들이 페트병 수거함 앞에서 리젠 적용 가방과 재활용할 페트병을 들고 있다. [사진=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사내 임직원이 참여하는 '리젠(regen) 되돌림' 캠페인 시즌2를 시작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리젠 되돌림은 국내 사업장에 페트병 수거함을 마련하고 임직원이 페트병을 모아오면 국내 대표 리싸이클 섬유인 리젠이 적용된 가방을 증정하는 캠페인입니다.

상하반기 각 한 번씩, 총 2회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지난해 본사 사업장에서 처음 시작해 약 9천 개의 페트병을 모았고, 올해는 울산, 구미, 대구 등 전국 지방 사업장으로 확대해 1만5천 개의 페트병 수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탄소 저감 효과는 약 70그루의 소나무가 1년 동안 이산화탄소(CO2)를 흡수하는 양과 비슷합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티앤씨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섬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전사 임직원이 힘을 모아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해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지난 2021년에도 사내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를 활용하는 '사무실 개인컵 사용' 캠페인을 실시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끈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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