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45회에서는 두와이즈켐, ㈜네비웍스,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휴먼에노스를 만나봤습니다.
요즘 떠오르고 있는 친환경 소재이자 지구상에 있는 가장 흔한 유기물인 '
나노 셀룰로오스'
극찬기업은 이
나노 셀룰로오스를 제조하는 두와이즈켐을 만나봤습니다.
기존 CNF는 고분자 화합물과의 상용성이 매우 낮아 분산이 어렵고 고온으로 가열하게 되면 변색이 일어나거나 강도가 저하되어 재활용이 어려웠던 반면, 두와이즈켐의
나노 셀룰로오스는 기존 플라스틱의 사용량과 무게를 줄이고 물성을 높여 재활용까지 가능한 소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비대면 공간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 기술!
특히 5G 상용화로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어 만들어지는 초현실 세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네비웍스는 가상 현실 시뮬
레이터를 통해 공공안전 분야인 경찰·소방 훈련을 진행!
가상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현장처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경찰과 소방 업무에서 남다른 두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행정, 복지 등의 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할 수 있도록 플랫폼화해 출시했다는데 이들의 기술을 이번 주 극찬기업에서 소개합니다.
질소산화물의 일종으로 일명 혈관 청소부라 불리는 '산화질소' 심혈관계 질환자 수가 급증하면서 강력한 혈관 이완 면역 물질로 알려진 산화질소가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만나볼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휴먼에노스는 산화질소를 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며 모두의 건강한 혈관을 지키기 위해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기업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