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신작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습니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9% 증가한 엔화 3천537억 엔(3조3천94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영업이익은 1천37억엔(9천952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늘었습니다.
4분기 매출은 811억엔(7천783억원), 영업이익은 110억 엔(1천53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269% 증가했습니다.
연간과 4분기 기준 모두 역대 최고 매출입니다.
넥슨의 지난해 호실적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이 흥행에 성공하고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이 견조한 실적을 기록한 덕입니다.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습니다.
넥슨의 간판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한국 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습니다.
넥슨은 다음달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
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신작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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