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9.9% 증가한 3천942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0.6% 줄어든 15조 4천760억 원으로 집계됐고, 당기순손실 2천977억 원으로 적자 폭을 키웠습니다.
롯데쇼핑은 백화점 부문이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했고 할인점 부분도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부동산 침체에 따른 하
이마트 부진과
한샘 투자주식에 대한 손상차손 6천억 원이 반영되며 당기순손실 적자 폭은 확대됐습니다.
사업부별로 백화점은 매출이 3조2천320억 원으로 11.9% 늘었고, 영업이익이 4천980억 원으로 42.9% 증가했습니다.
할인점 사업부는 체질 개선 끝에 매출이 5천904억 원으로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540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슈퍼는 지난해 매장을 33개 줄이면서 매출은 7.5% 줄었지만 영업적자 폭은 줄였습니다.
이커머스 사업은 전문관 중심 플랫폼 개선 효과에 매출액이 4.5% 늘었고, 영업 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251억 원 줄어 240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 기간 피해가 컸던 컬쳐웍스는 아바타2 개봉과 엔데믹 영향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했습니다.
다만, 하
이마트와 홈쇼핑은 글로벌 인플
레이션과 고금리에 따른 소비 침체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습니다.
최영준
롯데쇼핑 재무본부장은 "지난해
롯데쇼핑은 코로나 이후 급격히 감소했던 백화점, 마트 등 주요 사업부들의 매출이 엔데믹과 함께 다시 개선되는 한 해였다"며 "올해는 롯데몰 웨스트
레이크 오픈, 그로서리 혁신, 버티컬 전문몰로의 변화 등 각 사업부별로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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