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25일)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을 통해 300억 달러(약 37조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과 관련해 "관계 부처는 한-UAE 투자 협력 플랫폼 구축 등 국부펀드 투자에 관련된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아랍에미리트(UAE)·스위스 순방' 이후 첫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며 "저도 빠른 시일 내 수출전략회의와 규제혁신전략회의를 통해 이 사안을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300억 달러 투자 유치는 역대적인 규모라고 평가하며, 이례적인 순방 성과가 민생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부처가 총력을 쏟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저부터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으로 신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겠다"며 "국무위원들 한 분 한 분 모두 다 이 나라의 영업사원이라는 각오로 뛰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투자유치 외에도 약 50건의 양해각서(MOU) 체결, '바라카 원전' 기반의 원전 협력 강화 등 다른 순방 성과를 나열하며 '제2의 중동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 민수정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