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설 명절 연휴 동안의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대비 주류 전체가 1.6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종별로는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습니다.

맥주 중에서는 병맥주가 8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또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 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 완구·인형, 젤리 매출이 50~80%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조카와 함께 편의점을 방문하거나, 세뱃돈을 받은 어린이들이 편의점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입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지난해 설과 비교하면 먹거리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습니다.

올해 설 연휴와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간편 먹거리 36%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매출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는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이 함께 술잔을 기울이면서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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