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 "입립신고 정신으로 위기 속 터닝포인트 마련해야"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이 오늘(6일) 2023년 경영 방향으로 "입립신고(粒粒辛苦)의 정신으로 위기 속에서도 지속성장을 위한 터닝포인트를 마련하고,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 재정비에 힘써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입립신고(粒粒辛苦)란 낟알 하나하나가 모두 농부의 피땀이 어린 결정체라는 뜻으로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고심하고 애쓴다는 뜻입니다.

지난 5일 윤 사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2023년의 카드사업 환경은 '성장'의 문제가 아닌 '생존'이 화두가 될 것이다. 사업 재정비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성장동력 준비에 내실을 기하자"고 말한 바 있습니다.

윤 사장이 지목한 지속성장 전환점은 디지털 채널 중심의 조직개편이었습니다.

윤 사장은 "고객이 찾아오고·머무를 수 있도록, 쉽고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해야한다"며, "고객중심 생활금융플랫폼 'NH Pay'의 고객 유입 기반 확장과 농협의 특장점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농협카드는 올해부터 디지털사업국을 디지털사업부로 승격했고,▲디지털 접점 다각화 ▲비대면인입 니즈 충족 ▲비대면 발급 프로세스 고도화 등 디지털 중심의 채널 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고금리 시기의 높은 이자비용 등 카드업계의 공통된 위기와 관련해서는 "건전성 관리는 카드사별 관리 역량에 따라 차별화될 것이다"며 "신용카드 본업 경쟁력은 강화하면서도 경기악화에 대비하여 카드론 및 채권관리 등 리스크 관리를 견고히 하고 위기상황 대응 플랜을 수립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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