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조회수 1억 돌파 초읽기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10월 20일 공개된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9000만 회를 넘어서면서 화제라고 밝혔다. 사진은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영상 캡처. (사진=대전관광공사 제공)

[대전=매일경제TV] 지난 10월 20일 공개된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9000만 회를 넘어서면서 화제입니다.

일명 '대전로큰롤(Daejeon Rock N Roll)'로 불리는 이 영상은 한국관광 해외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서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메진 유어 코리아'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대전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공개된 지 1달이 갓 넘은 상황에서 누적 조회수 9000만 회가 넘은 것으로, 올해가 가기 전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2년 전 공개돼 화제가 된 서울편 '범 내려 온다'의 누적 조회수 약 5000만 회를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그동안 노잼도시로 불렸던 대전광역시의 화려하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대전로큰롤'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송골매가 부른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신나는 로큰롤 음악과 함께 대전의 다양한 관광지와 명소들을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과 물빛광장에서 200여 명의 사람들이 화려한 군무를 추는 모습은 이번 영상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대전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대전편 영상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잠재 관광객들에게 대전의 다양한 모습을 알릴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이후 해외 관광객 입국이 재개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꿀잼도시 대전을 세계로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영상 제작을 추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대전관광공사는 대전 홍보를 위해 여러 유튜버와 협업 중입니다.

최근 업로드된 먹방 유튜버 '쯔양'의 대전의 맛과 야경을 홍보하는 대전편은 2주만에 누적 조회수 433만 회를 넘어섰고 20대 커플 여행을 담는 '가요이 키우기'의 대전 즐기기 영상은 10일만에 누적 조회수 67만 회를 넘는 등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