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오늘(11일)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1.9% 신장한 7조 1천47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사비 등 판관비 증가로 인한 별도사업 부문 영업이익 감소로 연결기준 2분기 영업적자는 12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지분을 인수한 SCK컴퍼니와 G마켓의 무형자산 감가상각비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업부별로 보면 2분기 할인점 총매출액은 전년비 4.1% 늘어난 2조 9천2억 원입니다.

전문점은 수익성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에 따라 전년비 52억 원 개선한 영업이익 3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주요 연결 자회사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62.6% 증가한 1천165억 원, 영업이익은 206억 원 개선한 14억 원입니다.

그랜드조선, 조선팰리스 등 신규 호텔들을 론칭하며 투자를 이어간 결과 19년 4분기 이후 2년반 만에 분기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마트24는 2분기 영업이익 4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SSG닷컴 2분기 총거래액은 13% 증가한 1조 4천884억 원, 순매출은 21.1% 증가한 4천231억 원입니다.

자회사 W컨셉의 총거래액은 47% 증가한 1천11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G마켓 2분기 총거래액은 전년비 1% 증가한 4조 497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SCK컴퍼니 2분기 매출은 15% 성장한 6천659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소폭 감소해 47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은 업의 본질 경쟁력 제고에 초점을 맞춰 가격 경쟁력 확보, 대형행사 확대 등으로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점포 리뉴얼 투자 등 점포 운영 효율화와 고객경험 강화에 힘쓸 방침"이라며 "온라인은 성장과 수익 창출의 균형에 중점을 둬 PP센터 운영 효율화, 통합 풀필먼트 정책 등으로 물류 효율성을 높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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