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남성현 산림청장 18개 목재 분야 협·단체와 직접 소통하며 애로사항 청취
남성현 산림청장(왼쪽 두 번째)이 오늘(6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에서 열린 '목재산업 및 목재수급 관련 목재산업계 소통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제공)

[대전=매일경제TV]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늘(6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에서 '목재산업 및 목재수급 관련 목재산업계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 남성현 산림청장은 총 18개 목재 분야 협·단체와 직접 소통하며 목재수급을 비롯한 목재 산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핵심 동력으로써 목재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목조건축 등 목재 수요를 선도적으로 창출하고 시설·장비·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는 등 국내 목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목재산업은 건축, 가구, 종이 등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 기간산업으로서 이제는 과거 국민들이 심은 소중한 나무를 가치 있게 활용, 경제임업으로 나아갈 시기"라며 "목재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원료 수급, 법·제도를 포함한 종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