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찬 프로듀싱, 피처링엔 BAYC #4172와 메타젤리스…신곡 ‘Otherside’공개

젤리스페이스와 에이트 백찬이 콜라보한 음원 'Otherside'의 프로모션 영상이 오늘 공개됐습니다.

백찬은 내일 오후 12시 ‘Otherside’ 음원을 발매할 예정인 가운데 오늘 음원 일부와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음원은 백찬이 프로듀싱한 가운데 유명 PFP NFT 캐릭터 'BAYC #4172'와 국내 PFP NFT 중 바닥가격 기준 1위를 달성해 화제를 모은 메타젤리스가 피처링했습니다.

영상에서 BAYC #4172는 백찬이 소개해준 메타젤리스에게 전화를 겁니다. BAYC #4172는 지구에서 해볼 건 다해 지루하다며 BAYC #4172보다 먼저 우주로 간 메타젤리스에게 우주의 상황을 묻습니다. 먼 우주를 뜻하는 Otherside는 BAYC의 메타버스 랜드인 Otherside와 중의적인 표현으로 쓰여 그 의미가 이채롭습니다.

Otherside는 국내에서 실제 아티스트와 NFT 캐릭터가 합작해 음원이 발매되는 첫 사례로 음악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에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백찬은 방시혁 PD가 제작한 1세대 그룹 에이트의 멤버로 '심장이 없어' '잘가요 내사랑''그 입술을 막아본다'등 여러 히트곡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다비치 '또 운다 또', 홍대광 '잘됐으면 좋겠다', 레드벨벳 웬디 'What If Love' 에이트 주희 1집 'Psychotherapy'등 100여 곡을 작사·작곡하며 프로듀서로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한편, 젤리스페이스는 꾸준히 가치 상승을 보이는 프로젝트 메타젤리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이더리움(ETH) 메인넷 추가를 추진하며 NFT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