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10명 중 8명 "가치소비 해봤다"…세대마다 다른 방식으로 참여

소비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소비로 가치관과 신념을 표현하는 '가치소비'를 해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전국 20∼60대 남녀 1천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83.5%가 가치소비를 해봤다고 답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다만 가치 소비 활동 방식은 세대별로 달랐는데, MZ세대에선 기부상품 구매, 플로깅 등이 상대적으로 많았고, X세대는 플라스틱 프리, 베이비붐 세대는 제로 웨이스트가 많았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