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을 넘어 포용교육으로 미래인재 양성”, 광주광역시 이정선교육감 취임식 개최

1일 오후 4시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려
1,2부로 공식 취임행사와 공감토크로 진행

1일 오후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취임식 이정선 교육감
이정선 신임 광주광역시교육감이 1일 오후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직선 4기 광주광역시교육감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취임식에는 각계 인사,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 8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1부는 공식 취임 행사로 취임선서, 취임사, 윤석열 대통령과 교육부 차관의 축하메시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습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취임사에서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다양성, 책임, 미래, 공정, 상생의 가치를 교육정책에 담아 광주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2부 행사인 공감토크는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들과의 자유로운 대화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공감토크 첫 순서는 광주 교육가족 3~4명의 현장 질문으로 시작됐으며 이어 광주시민,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이 영상을 통해 교육감에 바라는 메시지와 질문을 전달했습니다. 이 교육감은 질문들을 경청하고 즉석에서 답하며 정책 반영을 약속했습니다.

한편, 이 교육감은 당선 이후 "현장에서 길을 묻고, 답을 찾기 위해 교육구성원들의 실질적 요구와 필요를 정책에 담아낼 필요가 있었다"며 지난 10여일 간 15곳을 방문하는 경청투어를 통해 광주 교육가족 현장의 목소리를 확인했습니다.

광주시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광주교육이 잘해 온 것은 더 발전시키고 부족한 것은 채워 광주교육의 명성을 되찾겠다"며 광주교육의 3대 목표 5대 추진방향을 밝혔습니다.
3대 목표 ▶더 앞선 교육 ▶더 넓은 교육 ▶더 깊은 교육
5대 추진방향 ▶다양성을 품은 실력광주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 교육 ▶광주교육은 공정한 희망 사다리 ▶상상이 현실이 되는 안전한 광주교육 ▶지역과 상생하는 광주교육

'다양성을 품은 실력 광주'를 취임1호 정책으로 추진하기 위해 인수위는 정책비전분과에 '광주학생 실력향상 TF팀'을 스마트지원분과에 '방학중 학생급식 TF팀'을 각각 구성해 취임과 동시에 정책을 실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이태진 기자 / mktvhonam@naver.com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