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19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투시도 [사진 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오늘(19일)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지하 2층 지상 29층 5개 동 총 304세대 중 164세대를 일반분양합니다.

타입별로는 59㎡C 16세대, 103㎡ 148세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단지 근처에는 호원초등학교, 호계중학교, 신기중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정역과 범계역, 1번, 47번 국도 등이 가까이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이 편리합니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입주 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와 안양 호계동 일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는 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5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에는 1순위 해당 지역, 6월 2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3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됩니다.

단지의 1순위 청약 자격을 살펴보면 만 19세 이상 세대주 가운데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 예치 금액 이상 납입 시 1순위 조건이 충족됩니다.

모집공고일 기준 안양시 2년 이상 거주자는 1순위 해당지역이며, 2년 미만 거주자 및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거주자(주민등록표 등본 기준)는 1순위 기타지역으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라도 세대주라면 청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특별공급의 경우에는 기관추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자,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의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 외 자세한 청약 조건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첨자는 6월 10일 발표하며, 당첨자 계약은 2022년 6월 21일~6월 23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