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카처, 청소 근로자 마주치면 "감사합니다"…인사 아끼지 말아요

독일 청소장비 전문 기업 카처는`청소 근로자들을 위한 특별한 날(Thank Your Cleaner Day·TYCD)` 캠페인을 통해 청소 근로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2년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주변 생활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업계 종사자들의 헌신이 주목받고 있다.

전 세계 팬데믹 상황 속에서 위생과 방역은 생존과 연결되는 문제다.

그만큼 청소업계 근로자들은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열악한 근무 조건 속에서도 최선의 방역 환경을 만들기 위해 헌신과 열정을 쏟고 있다.


독일 청소장비 전문 기업 카처는`청소 근로자들을 위한 특별한 날(Thank Your Cleaner Day·TYCD)` 캠페인을 통해 청소 근로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독일 청소장비 전문 기업 카처는 밤낮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일하는 청소업 근로자들을 기념하고 감사함을 전달하는 '청소 근로자들을 위한 특별한 날(Thank Your Cleaner Day·TYCD)'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50개국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이름처럼 청소 근로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한 특별한 날에 동참하자는 내용이다.

매년 10월 넷째 주 수요일(올해는 10월 20일)에 진행된다.

전 세계 50여 개 국가들이 참여해 안전하며 위생적인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우리 주위의 청소업 근로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의미 있는 날이다.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청소 근로자들에게 간단한 메모로 감사를 표하거나 작은 선물을 전달하면 된다.

또는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건네며 청소 근로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 된다.


카처는 공식 한국지사인 한국카처(주)를 통해 지난 20일 국내에서도 TYCD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카처는 강동경희대병원, 페어몬트 호텔 등 청소담당 서비스 직원들이 있는 국내 다양한 현장을 방문해 환경미화 및 청소 용역 관계자들을 만나 휴게실에 마사지 기계를 설치하고 팬데믹 상황 속 노고에 감사함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황영권 한국카처 대표이사는 "청소업계 근로자들이 만들어 내는 깨끗한 환경은 지역사회와 도시에 있는 모든 사람의 건강과 복지에 크게 기여한다.

카처의 캠페인을 통해 청소업계 종사자과 함께해 온 청소전문 브랜드로서 깊은 감사를 전하며, 많은 국민들이 청소업 근로자들의 공헌을 인정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처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가정용과 산업용을 모두 아우르는 청소장비 풀 라인업을 구축한 토털 클리닝 솔루션 기업이다.

청소업계 종사자들의 가치와 소중함을 대중에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이 캠페인을 기획해 2015년부터 실행하고 있다.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한국카처 사옥. [사진 제공 = 카처]
2015년 카처는 뉴질랜드 빌딩서비스 협회와 협력해 이 캠페인을 알렸다.

뉴질랜드 빌딩서비스 협회는 산업 현장에서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었기에 카처의 TYCD 캠페인을 널리 알릴 수 있었고 그 결과 많은 호응을 얻었다.

우리 주변에서 가깝게 자주 만날 수 있는 청소 근로자들에게 진솔한 감사를 표현하자는 쉬우면서도 강력한 메시지는 전 세계 호응을 얻었다.

2017년 베를린에서 열린 세계건축서비스회의(WFBSC)에서도 이 캠페인은 청소업계에 관한 대중 인식을 바꿔 놓으려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카처는 혁신적인 기술력 외에도 사람 중시 경영으로 유명하다.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 창업자 알프레드 카처는 직원 급여를 주기 위해 자신의 개인 재산을 처분할 정도로 직원을 가장 먼저 생각하며 함께 성장했다.

이런 사람 중심의 문화에 기반해 카처는 세계적인 청소장비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고, 청소업 근로자들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바꿔야 하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카처의 고민과 노력이 TYCD 캠페인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이선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