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케어, 사업주 대상 집중교육 실시...IT 행정 업무로 종이 없는 행정시스템 구현

사진제공=동부케어
사회적기업인 ㈜동부케어(대표이사 진락천)는 8일 화성시 YBM 연수원에서 회사의 미래비전 추진전략과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정보 공유와 중간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주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노인장기요양서비스 제공 전문기관인 동부케어는 이날 현장업무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정보화 업무처리 변화의 이해와 이용자의 욕구에 기반을 둔 기록지 작성요령 등 현장 사례 발표 등을 진행했다.


특히 동부케어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모든 행정 업무를 IT 전산업무로 종이 없는 행정시스템을 구현하여 동종 업계에서 IT 업무처리에 선도적인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또한 품질 좋은 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조성하는 사례회의와 본사 대표이사와 중간 관리자와의 현장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현장에서 발생하는 장애 요인을 사전에 확인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진락천 동부케어 대표이사는 “사회복지사와 지점장 등 현장에 계신 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온맘터치 홈’을 활용한 전산 업무처리 등 종이 없는 행정시스템 추진에 대한 개선 방향을 마련하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노인장기요양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맘터치협동조합의 이사장을 겸하고 있는 진락천 대표는 “IT에 의한 업무처리 변화를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의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적용하여 재가기관의 운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