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골드 이효근대표 9/25(토) 오후 2시~5시 온라인 강연회 진행
연준의 11월 테이퍼링 시작 및 내년 금리 인상 [참여하기]

중국의 최대 부동산 그룹 헝다의 파산 위기를 기점으로 연준의 11월 테이퍼링 (자산 매입 축소) 시작과 함께 내년 금리 인상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점진적 금리 인상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번주 국내 증시는 관망세가 짙어지는 분위기로 마무리 되었다.
시장은 일단 연준의 테이퍼링 시작과 함께 내년 금리 인상에 대해선 안도하는 분위기였지만 중국 헝다 그룹의 차이나 리스크는 아직 완전히 가라앉은 분위기는 아니다.
최근 중국 정부가 IT, 사교육, 게임, 부동산 대출 등 과도한 규제에 나서면서 부채로 성장세를 지속한 기업들의 차이나 리스크가 붉어지고 있다.
여기에 부채만 핀란드 GDP에 해당하는 350조 규모의 헝다그룹이 중국 정부 개입 없이 파산할 경우 관련 협력 업체를 포함해 대규모 부도 사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으며 중국 금융 시스템 또한 타격이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반면 또 다른 일각에서는 중국의 경제 체력이 2위 경제 대국인 만큼 헝다 그룹의 파산이 오더라도 글로벌 증시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이에 MBN골드는 헝다 그룹 파산 위기에 대한 다음주 증시에 대한 투자 전략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고자 9월 25일(토) 2시~5시 대표의 무료 온라인 강연회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를 마련하였다.

■ 연준의 테이퍼링 11월 시작 증시 대응 전략 [무료강연회 참여]

9월25일 (토) MBN골드에서 진행 되는 무료 온라인 강연회와 관련해 이효근대표는 “최근 미국 증시는 중국 헝다 그룹의 파산 위기 이슈로 인해 급락세가 나왔으나 이내 연준의 테이퍼링 이슈에 반응하며 반등 랠리에 나서는 모습이었다”며 “국내 증시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가운데 코스피 지수가 일봉상 200일선을 지지한 점은 긍정적인 모습이지만 중국 헝다 그룹의 파산 위기가 지속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차주 증시를 이끌 새로운 대장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MBN골드 이효근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는 2021년 9월 25일(토) 2시~5시에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 된다고 하니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개인 투자자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

■ MBN골드 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 안내
일시 : 9월25일(토) MBN골드 사이트 (오후 2시 ~ 5시)
강연자 : 이효근대표 [10월 증시 투자 전략은?]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종목
테스나, 엔씨소프트, 엘앤에프, SK바이오사이언스, 아프리카TV
와이팜, 맘스터치, 삼성전자, 쇼박스, 아난티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