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친구 운동하자' 비대면 챌린지 안내문. (사진=오산시 제공)

[오산=매일경제TV] 경기 오산시가 시민들의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오! 친구 운동하자' 비대면 챌린지를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워크온' 걷기어플을 활용한 이번 ‘오! 친구 운동하자’ 챌린지는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먼저 걷기챌린지는 7일 동안 누적 걸음 수 3만보 이상을 달성한 오산시민 중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3000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참여는 ▲걷기 앱 워크온(walkon) 가입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오늘의 산책' 가입 ▲챌린지 화면에 '예약하기' 선택 ▲8월 챌린지 공지 확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됩니다.

두 번째는 친구 2명 추천하기 이벤트로, 기존에 가입된 가입자가 2명의 오산시민을 신규 가입하도록 초대하는 챌린지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기존 가입자에게는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고 신규 가입자에게는 음료쿠폰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챌린지 프로그램은 '오산건강'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오산시보건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산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31-8036-608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걷기 사업을 기획해 왔다”며 “시민들에게 걷기 챌린지가 일상생활에 활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걷기에 흥미를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챌린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인묵기자 / 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