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AI Camp(인공지능 캠프) 참가자 모집 안내.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가 인공지능(AI) 기본교육과 경진대회로 구성된 '판교 AI Camp(인공지능 캠프)' 참가 희망자를 오는 25일까지 접수합니다.

오늘(20일) 도에 따르면 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기업 간 네트워킹 활성화와 판교 인공지능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판교 재직자, 일반 재직자, 대학원·대학원(생) 등 다양한 영역의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구성팀의 팀장이 '판교 재직자'인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팀별 2~5인으로 구성해 신청해야 하며 개별 신청의 경우 매칭을 통한 팀 구성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캠프는 이미지, 자연어 분야 중심의 교육과 경진대회로 구성됩니다. 교육은 이달 28일(1일간), 경진대회는 3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약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최종적으로 문제별 1~3위 팀에게는 50만 원씩 상금이 주어집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AI Camp(인공지능 캠프)'에 이어 오는 10월 판교 'AI Challenge(인공지능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이 대회는 인공지능 역량에 기반한 정량평가와 결과를 발표하는 정성평가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대회 상세 정보 확인 및 참여 신청은 AI 경진대회 운영 플랫폼 에이아이커넥트(www.aiconnect.kr)를 통해 하면 됩니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우수한 인공지능 기업이 모여 있는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AI Camp’와 ‘AI Challenge’ 경진대회를 진행해 판교와 국내외 인공지능 네트워킹 장을 형성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인공지능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