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에게듣는다] 코로나에도 고군분투…음식료/엔터/레저

[애널리스트에게듣는다] 코로나에도 고군분투…음식료/엔터/레저


Q. 음식료주 3분기 가격인상 반영 기대해도 될까?

A. 곡물가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 증가
A. 작년 2분기 코로나19 역기저, 올해 2분기 라면업체 실적 바닥
A. 소비자가 인상에 따른 원가 부담 해소 및 매출성장 기대
A. 가격인상이 온건히 반영되는 시점은 4분기부터일 것


Q. 사회적 거리두기에 주류시장 ‘주춤’…하이트진로 전망은?

A. 유흥업종은 대표적인 코로나19 피해 업종
A. 지난해 12월부터 주류시장의 업황 부진 지속
A. 3분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힘든 상황 이어질 것
A. OB 마케팅 경쟁 강화하면서 비용 부담도 증가


Q. 음식료주 가운데 최선호주는?

A. CJ제일제당(097950)
-음식료 중 가격인상 가장 쉬운 품목이 가정간편식
-햇반, 스팸 등 주요 품목에 대해 꾸준한 가격 인상
-2분기 식품 부문에서 양호한 실적 달성
-중국 아프리카돼지열병 이후 돼지 사육두수 증가
-사료의 원료가 되는 라이신 등 바이오 스팟 가격 상승


Q. 코로나 장기화에도 살아나는 엔터주, 하반기 전망은?

A. 레벨업한 글로벌 팬덤을 바탕으로 콘텐츠/MD 매출 증가 기대
A. 신규 팬덤 유입, 앨범·콘텐츠·굿즈 등 판매 증가 기대
A.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에 대한 기대감도 유효
A. 하반기에도 긍정적인 흐름 예상
A. 리스크: 높은 밸류에이션 및 M&A 불발 가능성


Q. 엔터주, 중국 아이돌 문화 규제 우려는?

A. 중국 정부, 과도한 팬덤과 인기 지상주의 등 배척 지시
A. 아이돌 육성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미디어사 타격
A. 중국 팬덤을 보유한 엔터사들 또한 타격
A. 미주 등으로 팬덤 확산…충격 크지는 않을 것


Q. 엔터주 가운데 최선호주는?

A.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지난 8월 블랙핑크 위버스에 입점
-리사 솔로 출시 예정


이선화 KB증권 리서치센터 음식료/엔터/레저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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