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 공모"…공식 유튜브 채널 새단장

교촌치킨은 MZ세대와의 접점 강화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하고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 공모'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교촌은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쓸 방침입니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치킨에 진심', '치묘든다' 등의 밈(meme)을 활용한 친밀도 높은 콘텐츠로 댓글 유도 및 소통을 강화해 Z세대의 중심인 102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함께 이끌어낼 예정입니다.

이를 위한 첫 시작으로, 8월 6일 유튜브에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이번 유튜브 콘텐츠 주제는 '교촌치킨 팬클럽 창설 및 이름 공모'로, 기존과는 다른 독특하고 색다른 컨셉으로 마련됐습니다.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가 협업해 교촌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시청자들의 신선한 재미까지 전달합니다.

팬클럽 이름 공모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댓글 참여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교촌치킨과 가장 어울리는 팬클럽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능하며, 교촌 팬클럽 이름으로 선정된 1등(1명)에게는 치킨 및 사이드 포함 총 21개의 교촌치킨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메뉴 별 상품권 21장이 증정됩니다.

2등(1명)에게는 치즈트러플순살, 리얼후라이드 등 메뉴 별 6장의 상품권이, 3등(30명)에게는 올 7월 출시된 신제품 발사믹치킨 제품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발표 예정입니다.

또한 교촌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공식채널도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르고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할 계획입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공식 SNS 채널 개편을 시작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 및 MZ세대와의 소통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